실시간예약 | Re: 건의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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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리자1 작성일작성일 25-03-24 08:52 조회24회본문
답변:
안녕하세요, 공감여행 사업에 관심을 갖고 소중한 의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 차량 예약 과정에서 불편함을 느끼셨을 점 충분히 공감하며, 실시간 예약 시스템 도입에 대한 의견 또한 귀담아듣고 있습니다. 다만, 해당 제안은 현실적인 운영 여건상 반영이 어려운 점을 안내드립니다.
1. 휠체어 슬로프 차량 증차
공감여행사업은 인천시에서 장애인들의 여행을 지원하기 위해 무료로 차량(통행료 포함)을 대여해 주는 사업입니다. 일반 렌터카 회사와 달리, 다수의 임직원이 있는 구조가 아니므로 차량을 쉽게 증차할 수 없습니다.
현재 복지관에서는 공감여행 전담 인력을 별도로 지원받지 않았으며, 사회복지사 1명이 부업무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 차량은 최대 6대로 제한됩니다.
또한, 공감여행사업은 고속도로 이용률이 높고 언제든지 사고 발생에 대한 위험이 높아, 복지관에서 운영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용자 편의를 위한 증차도 필요하지만 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으로
이용자분들에게 편안하고 안전한 여행 지원을 위해 주어진 환경속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잦은 사고로 인해 자동차보험 가입이 어려워지고, 이런 상황이 지속될 경우 렌트 차량 계약 거절 또는 연간 운행 거리 제한 등 공감여행사업을 유지하는데 어려움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단순한 증차만이 이용자 편의를 높이는 최선의 방법이 아닐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복지관은 현재 주어진 환경 속에서 이용자분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며, 최선을 다해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2번 온라인 실시 예약 확대
잔여 차량 예약은 순위별 예약기간이 지난 후에도 가능하지만, 전월 21일부터 차량 대여일 7일 전까지 담당자와 전화 상담을 통해 잔여 차량 여부를 확인한 후 예약해야 합니다.
잔여 차량이 홈페이지에서 실시간 예약이 불가능한 이유는 차량 반납 시간이 일정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차량 렌트 사업의 특성상, 당일 대여 신청이 갑자기 들어올 경우 정비 및 세차 관리 등 안전관리에 혼선이 발생할 수 있어 부득이하게 상담 후 예약하는 방식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숙박시설의 경우 퇴실(11시)과 입실(15시) 시간이 정해져 있어 여유시간에 객실정비시간이 확보되어 잔여분에대해 실시간 예약이 가능하지만, 차량 렌트는 반납 시간이 일정하지 않고 차량반납 후 사고여부확인, 정비, 세차 등 차량 점검 시간이 필요하여 동일한 방식으로 운영하기 어렵습니다.
이런 번거로움을 예방하고자 반드시 담당자와 상담 후 예약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질문:
늘 불편한 우리들의 이동을 위해 수고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 또한 공감여행 차량 유익하게 너무나 잘 이용하고 있음에도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0^
>
> 이용하면서 불편한 점 두 가지 사항에 대해 건의 드려봅니다.
> (시에다 해야하는 것인지 복지관에 해야 하는 것인지 몰라 그냥 이곳에 올립니다)
>
> 1> 우선 많은 분들의 차량 애용으로 인해 특히
> [1호차 : 전동휠체어 탑승 슬로프 장착] 차량 대여가 너무 어렵습니다.
> 휠체어 탑승 가능한 슬로프 차량을 1대 더 증차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 (시에 직접 건의할 온라인 주소나 전번을 알려주시면 더 감사하겠습니다)
>
> 2> 차량 대여 현황을 전화로 확인하는 것보다는 [실시간 예약]이나 본 홈페이지 내에서 상시 쉽게 확인하고 추가 예약할 수 있는 시스템이면 조금은 덜 불편할 것 같습니다.
>
> 감사합니다.
>
> [이 게시물은 관리자1님에 의해 2025-03-21 13:01:47 자유게시판에서 이동 됨]
안녕하세요, 공감여행 사업에 관심을 갖고 소중한 의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 차량 예약 과정에서 불편함을 느끼셨을 점 충분히 공감하며, 실시간 예약 시스템 도입에 대한 의견 또한 귀담아듣고 있습니다. 다만, 해당 제안은 현실적인 운영 여건상 반영이 어려운 점을 안내드립니다.
1. 휠체어 슬로프 차량 증차
공감여행사업은 인천시에서 장애인들의 여행을 지원하기 위해 무료로 차량(통행료 포함)을 대여해 주는 사업입니다. 일반 렌터카 회사와 달리, 다수의 임직원이 있는 구조가 아니므로 차량을 쉽게 증차할 수 없습니다.
현재 복지관에서는 공감여행 전담 인력을 별도로 지원받지 않았으며, 사회복지사 1명이 부업무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 차량은 최대 6대로 제한됩니다.
또한, 공감여행사업은 고속도로 이용률이 높고 언제든지 사고 발생에 대한 위험이 높아, 복지관에서 운영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용자 편의를 위한 증차도 필요하지만 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으로
이용자분들에게 편안하고 안전한 여행 지원을 위해 주어진 환경속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잦은 사고로 인해 자동차보험 가입이 어려워지고, 이런 상황이 지속될 경우 렌트 차량 계약 거절 또는 연간 운행 거리 제한 등 공감여행사업을 유지하는데 어려움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단순한 증차만이 이용자 편의를 높이는 최선의 방법이 아닐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복지관은 현재 주어진 환경 속에서 이용자분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며, 최선을 다해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2번 온라인 실시 예약 확대
잔여 차량 예약은 순위별 예약기간이 지난 후에도 가능하지만, 전월 21일부터 차량 대여일 7일 전까지 담당자와 전화 상담을 통해 잔여 차량 여부를 확인한 후 예약해야 합니다.
잔여 차량이 홈페이지에서 실시간 예약이 불가능한 이유는 차량 반납 시간이 일정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차량 렌트 사업의 특성상, 당일 대여 신청이 갑자기 들어올 경우 정비 및 세차 관리 등 안전관리에 혼선이 발생할 수 있어 부득이하게 상담 후 예약하는 방식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숙박시설의 경우 퇴실(11시)과 입실(15시) 시간이 정해져 있어 여유시간에 객실정비시간이 확보되어 잔여분에대해 실시간 예약이 가능하지만, 차량 렌트는 반납 시간이 일정하지 않고 차량반납 후 사고여부확인, 정비, 세차 등 차량 점검 시간이 필요하여 동일한 방식으로 운영하기 어렵습니다.
이런 번거로움을 예방하고자 반드시 담당자와 상담 후 예약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질문:
늘 불편한 우리들의 이동을 위해 수고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 또한 공감여행 차량 유익하게 너무나 잘 이용하고 있음에도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0^
>
> 이용하면서 불편한 점 두 가지 사항에 대해 건의 드려봅니다.
> (시에다 해야하는 것인지 복지관에 해야 하는 것인지 몰라 그냥 이곳에 올립니다)
>
> 1> 우선 많은 분들의 차량 애용으로 인해 특히
> [1호차 : 전동휠체어 탑승 슬로프 장착] 차량 대여가 너무 어렵습니다.
> 휠체어 탑승 가능한 슬로프 차량을 1대 더 증차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 (시에 직접 건의할 온라인 주소나 전번을 알려주시면 더 감사하겠습니다)
>
> 2> 차량 대여 현황을 전화로 확인하는 것보다는 [실시간 예약]이나 본 홈페이지 내에서 상시 쉽게 확인하고 추가 예약할 수 있는 시스템이면 조금은 덜 불편할 것 같습니다.
>
>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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